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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G12 Cell Church 목자(牧者) 수칙

유승필 2014. 3. 1. 15:33
G12 Cell Church 목자(牧者) 수칙

G12 Cell Church 자카르타 꿈이있는교회

1. 보조자는 1명 이상 가질 수 없다.]

2. 초 신자 성경 공부, 찬송 가르치기, 전도(선택)하는 일에 보조자의 협력을 받는다.

3. 보조자는 12명 제자 중 맏형 역할을 하다가 6개월 혹은 1년 내에 목자의 활동을 시작하게 한다.

4. 셀 처치 예배에 다른 셀 牧者를 참석시켜서는 안 되며 횡적 이동을 금지 하 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5. 병 고침 받은, 능력이 나타난 소문난 셀이라 하더라도 타 셀의 牧者를 참석 시켜서는 안 된다.

6. 초 신자 교육이 끝날 때 까지는 성경읽기와 찬송 암송을 요구하지 말 것

7. 초 신자를 위해서 기도를 쉽게 간단하게 할 것

8. 초 신자를 위해서 방언기도를 삼갈 것

9. 프린트 물로 찬송할 시는 1부는 예배장소에 보관할 것

10. 가능하면 예배(모임)장소에 성경찬송을 12권 미리 준비(비치용)해 둘 것

가죽 성경이 아닌 것으로

11. 정기모임(1주 1회 - 이상)은 시간을 변경할 수 있다.
그러나 자주 변경해서는 안 됨

12. 구제와 봉사(헌금)도 가능하면 기초교육이 끝난 다음에 “지정”을 자원할 수 있도록 한다.

13. 증거의 내용은 이런 것 들이 포함된다.
(1) 고백적인 것
(2) 변화 받은 내용 중 한 가지
(3) 생활 중의 성공적 이야기, 깨달은 일 , 실패하고 자성한 일
(4) 성경 읽다가 감동된 구절
(5) 암송한 찬송 부르기
(6) 구제 하다가 생긴 일
(7) 어려운 일과기도 요청할 일
(8) 병 고침의 기도가 필요한 일

14)질문할 말은 가능하면 목자 개인에게 할 것. 목자의 대답방식은
(1)대답
(2)기도합시다.
(3)성경을 읽는 중 해답이 발견될 것입니다.
(4)기록해 두었다가 중심교회 목자모임에 내 놓을 것
(5) 목사님에게 문의

15. 전도방식
(1)선택한 사람을 위해 일정기간 기도할 것(기도, 철야, 금식)
(2) 작은 교회 프린트 물로 소개할 것

(3)저녁초대, 1명 혹은 2명
(4) 대상은 친척, 친구, 친지 ,이웃, 소개받은 사람 우선 순으로 할 것.
(5) 남자 셀은 남자, 여자 셀은 여자를 선택한다. 성이 다른 때는 남자 혹은 여자 셀 목자에게 소개한다.

16. “작은 교회를 소개합니다.” 프린트 물은 사용하던지 아니면 그 냉용으로 작은 교회, 가정교회, 셀 교회, G12 교회의 특색을 소개한다.

17. 4영리를 사용할 시는 “영접”부분에 좀 더 신경 써서 후속 설명이 필요하다. 요한복음에서 “영접은 다시 말하건대 그것은 거듭남이라는 내용을, 또 한 걸음 더 나아 가면 부활한 살아계신 예수님은 항상 우리와 함께 계시다는 동재동행을 뜻하기 때문이다.

18. 사람은 사람을 인도하여 그리스도를 만나게 할 수는 없다. 단 물로 세례를 받는데 까지 이끌 수 있다. 그분만이 주시는 세례 즉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게 하는 세례를 통해서 주님을 구체적으로 만나게 한다.

19. 12명중에는 2명 정도를 현지인을 대상으로 제자를 택하고 목회를 할 후보 자를 불러야 된다.

20.현지인을 상대로 목회하는 목자와 목장을 적극 지원해야 된다. 힘이 모자라 면 중심교회에 협조를 받고 다시 부족할 시는 한국의 모 교회에 후원을 받도 록 한다.

21. 중심교회에서 세례(침례)를 베풀고 목장별로 성찬식을 시행한다. 한국에는 통례가 없으나 선교 지는 특례를 적용할 수 있다.

22. 성찬식에 떡과 포도주를 예수를 믿기로 작정한 모든 사람에게 베푸느냐 세례 교인


만으로 제한 할 것이냐 하는 문제는 목장 형편에 따라 한다.

23. 성찬식은 한주이전에 미리 광고 하여야 하고 설명을 미리 하는 것이 좋다.

24. 세례문답까지 목자가 실시한다.

25. 목장 모임에서(예배) 증언 중 고백적 상담학적 문제를 놓고 말하고 조언하고 기도한 것은 외부에서 말하거나 화제를 삼아서는 안 된다. 이런 범주를 미리 가끔 가르쳐 주어야 된다. 이 규칙을 지키지 않고 대인관계를 파괴시키는 사람은 권하여 중심교회에 출석케 한다.

26. 찬송이나 복음 송은 프린트 물로 가르치지만 테입을 편집제작 공급하여 집에서도 암송하는데 사용케 한다.

27. 성경통독은 요한복음서부터 시작하고 찬송암송은 본인에게 선택을 맡긴다.

28. 목자는 목 원들의 성경 읽은, 찬송암송 진도를 조사 수첩에 기록해 놓아야한다. 인터넷을 통해 보고 받을 수도 있다.

29. 성경읽기 진도조사는 전화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모범자만 모임에서 간증케 한다.

30. 예배시간에는 설교나 성경공부를 해서는 안 된다. 그렇게 하면 다음 목자지망자에게 부담을 주며 셀의 번식력을 떨어트린다.

31. 초 신자 성경공부는 다른 시간에 일대일로 지정된 교재로 공부해야한다.

32. 헌금은 하지 않는 대신
(1)계속성 있게 구제하고 봉사할 대상을 한 사람씩 지정
(2) 목자는 수첩에 얼마나 누구를 어떻게 도와주고 있나를 적어 놓아야 된다.

33. 구제는 믿지 않는 사람만을 대상으로 한다. 순서는 가족, 친척, 친구, 친지 이웃 순으로 한다.

34. 현지인을 구제대상으로 삼을 때는 결정하기 전에 목자가 환경조사에 협력하여야 한다.

35. 구제 대상자를 못 정할 때는 목장에서 추천한다.

36. 세례를 받기 전에는 구제를 권할 필요는 없다. 신앙도 없이 수입의 10%- 20%는 큰 부담이 되기 때문이다.

셀 처치에서는 헌금을 해서는 안 된다. 단 단발 적으로 필요에 의해서 할 수 도 있다.

38. 중환자가 세례받기를 원할 경우 중심교회에 연락 목사님이 내방 성례를 가질 수 있다.

39. 현지인의 세례는 침례로 할 수도 있다. 현지 G12교회의 전통을 따름이 선교 적 장래성면에서 유리하기 때문

40. 찬송을 부를 때는 이웃주민을 먼저 고려해야한다.

41. 목자를 훈련시킬 시는 목자가 직접 담당해야 한다.
(1)교재
(2) 복음의 25가지 독특성을
(3)목자수첩을 학습한다.

42. 목장에서 선택된 목자 후보자도 1회 중심교회에서 했던 대로
(1)목자 자원내규를 이해시키고
(2)자원 서를 받고
(3) 중심교회에서 임명식을 갖는다.

43. 목자 모임에는 반드시 보고서를 지참해야 하며
(1)보고와
(2)잘된 일 새로 발견한 일
(3) 문제를 해결한 일
(4)어려운 문제
(5)기도 도움을 받은 일 등이 증거시간에 다룰 문제들이다.

44. 목 원 중에 중심교회를 출석하고자 하는 경우 그 이유
(1) 찬양 중 받는 은혜
(2)성경 공부 반 참여
(3)세례식 참석의 경우 등의 필요시 안내한다.

45. 초 신자는 성경교재를 배운 다음부터 기도훈련을 시킨다. 기도의 원리를 가르치고 실행 전에 즉석에서 기도문을 작성하는 훈련을 거쳐 문안으로 기도, 몇 번 해 본 다음 문안 없이 기도 하도록 한다.

46. 예배기도 식사기도 잘 때기도 아침에 일어나서 기도도 처음엔 주로 작성시키고 잘 쓴 것을 발표해준다.

47. 주기도문을 암송하게 한다.
신도 신경을 암송 하게한다.

48.구제한 사람을 위해 기도하는 것을 가르쳐준다.

49. 구제에 쓰는 돈과 수고는 교회에서 헌금하는 것과 같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가난한 자 에게 한 것이 내게 한 것이다.”

50. 모임을 갖는 집에서 식사 대접하는 것은 헌금이기 때문에 지나치게 차려 먹는 일은 삼가야 된다. 많이 먹은 것만큼 가난한 자를 돕지 못하게 되기 때문이다.

51. 중심교회까지 출석하는 목 원이 있을 경우 구제와 헌금은 반으로 나누어 하게 한다. 그렇다고 지정된 구제를 중단해서는 안 된다.

52. 목자는 매번 마무리 기도를 할 때 구제를 위해서 기도하며 가족과 이웃을 위하여 희생한 것 양심을 지키다가 손해 본 것 등을 위해서도 기도한다.

53. 목 원들이 수입의 10%에서 20%까지 구제 (헌금)를 위해서 쓰게 하되 그 정도를 파악하고 기록해 두어야 한다.

54. 친목을 위해서 별도 활동이나 모임이 있을 때에는 부부 또 가족전체가 모여서 우의를 다질 수도 있다.

55. 10-12명으로 목 원이 증가되었을 때는 “증거”의 시간 관계로 주 2회를 모일수도 있다.

56. 목 원이 목자의 활동을 시작할 때에도 목자가 원하면 보조 목자를 둘 수 있으나 창립 시와는 달리 그럴 가능성은 적다. 셀에서 자랐기 때문이다.

57.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는 세례는 예수님이 직접으로 베푸신다. 이 문제를 위해서 기도가 필요한 사람은 3명 혹은 이상 인원으로 별도기도 모임을 갖는다. 또 하나의 방법은 중심 교회에서 갖는 성령세례를 위한 정기기도 모임에 안내한다.

58. 좋지 않은 습관으로 고통 하는 사람(술, 담배, 마약, 폭력, 도박, 오락 등에 인박힌 사람) 도 위 기도모임에 지속적으로 참가시킨다.

59. 위의 습관에 인박힌 사람은 목자활동을 시작해서는 안 된다. 셀 교회가 합심으로 변화 받기 위해 기도한다. 병자를 위해서 기도하듯 안수기도를 할 수 도 있다
(1)본인의 요구가 있을시
(2)목자의 판단(감동이 있을 때)에 따라 행한다.

60. 중심교회 성령체험 기도모임이 상시 있는 것이 아니고 1주 혹은 4주식 미리 예고하고 모이기 때문에 연중계획을 보고 미리미리 참가 지망자를 준비 시켜야 된다.

61. 성령체험의 범위는 무한 확대해석해서는 안 된다. 주안점은 거듭남, 일생일대 대변혁의 경험이 중심이며 두 번째는 은사체험인데 신유나 예언 분변의 은사는 유사 종교적인 것 이 너무 많이 유입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대 표준은 하나님도 예수를 통하지 않을 경우 다른 하나님이 존재하는 것처럼 예수님을 통과하여 보면 다른 영이 성령의 이름으로 나타날 때가 많다. 성령체험으로 믿음이 견고해 지는 일, 사랑하는 성질이 급격한 변화를 발견 하는 일 , 담대히 전도할 수 있게 되는 일 등의 보편적 변화로 가느냐를 예의 주시하고 지도 하여야 한다.

62. 거듭나는 체험은 목사 장로 집사가 되어서 체험하는 사람도 많다. 목자도 겸손히 기도 모임에 참가 열망을 주께 보여야 한다.

63. 성령체험의 결과는 세 가지다.
(1)성령세례: 거듭남 ,영생
(2) 변화: 사랑과 거룩한 생활의 변화
(3) 선교와 전도 : 담대히 주님을 증거 하는 일
64. 초, 중, 고생의 신앙과 교육은 가족이 모이는 모임 즉 “가족 셀”로 해결한다.

65.가족 셀 모임에서 유년 부 이하의 어린이는 모임 끝에 안수기도 한다.

66. 부모가 다 신자일 경우 아버지가 리더가 된다.

67. 안 믿는 가족도 성의 있게 참가시킨다. 교육적훈과 상담학적 가치, 청소년 문제해결, 가족의 유대 관계 등 의미를 이해 할 때는 적극 동조할 것이며 새롭게 변화하는 경험을 할 때는 가정 안에서도 실질적인 전도가 이루어 질 것이다.

68. 점진적으로 가정에서 셀 정신을 수용하는 성인을 G12로 안내한다. 마치 셀 처치에 적응 못하는 사람을 중심교회에 안내하는 것과 같은 윈리다.

69. G12 셀 처치에서 초 신자 교육 과정,목자 훈련과정을 거치고 1년을 초과 한 후에도 목자의사명감을 갖지 못하고 열망마저 없다면 중심교회에 안내하고 적응케 한다. 12명은 제자 적, 전도 적, 목자 적, 성격을 띤 인원이기 때문이다. 이들 중에는 중심교회에 적응할 시 중심교회적 전도대열에 참가, 봉사할 일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70. 성경통독 속독을 피한다. 많이 읽는 것이 목표가 아니고 읽는 중 어디서 어떤 감동과 깨달음을 주실지 모르기 때문에 오히려 정독을 하도록 한다.

71. 성경통독을 경쟁시킬 필요는 없다. 그러나 어떤 기간을 설정 그 기간에 읽은 성적에 따라 시상을 할 수는 있다. 찬송 암송대회도 같은 방식으로 실행 ,한 단계씩 실력을 끌어올린다.

72. 열두 명의 목자후보를 부를 때(전도) 2명 정도는 현지인 셀을 할만한 사람을 택하여 부른다

73.현지인 셀을 할 수 있는 목 원은 목자 훈련과정을 마친 다음 솔로의 시범교회를 3일 혹은 한 주간 견학케 한다. 견학한 내용은 자세히 보고서를 내게 한다. 적용가능 부분과 적용할 수 없는 부분을 구분케 한다.

74. 중국 형 셀은 교육주의, 건물주의, 조직주의, 제사장주의, 대형교회주의 등을 피해가고 있다. 세계적 모범교회를 모방하더라도 이점을 늘 고려해야한다.

75.갑자기 중심교회가 폐쇄되었을 때는 목자 모임을 가정에서 모인다.

76. 교회가 폐쇄되고 중심교회 목사도 없을 때는 목자 모임을 연장자 목자가 인도 한다

77. 셀 교육을 구실로 잡다한 교재를 채택해서는 안 된다. 단순성을 잃으면 셀의 맛도 잃는다. 그리고 목자 지망생의 문을 그만큼 좁게 하는 결과를 가져온다.

78. 기성신자를 셀에 끌어들이지 말라 이는 셀의 선교정신에 맞지 않으며 교회와의 마찰을 조장할 뿐이다.

79. 셀과 셀과의 이동이나 교류를 해서는 안 된다. 그것은 대형교회를 만들려는 호기심을 자극하게 되며 선교지에서의 위험을 자초하는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80. 셀의 모든 은혜스러운 정보는 중심교회 목자모임을 통해서 공유하며, 활용하게 된다. 필요이상의 광고는 셀 처치를 전시물로 만드는 폐단을 낳게 된다.

81. 셀 처치에 대한 부정적 입장을 취하는 사람을 설득 시킬 시간과 에너지가 부족할 시는 멀리하라.

82. 셀의 증언시간에도 일관되게 좋은 쪽의 것보다 좋지 않은 쪽만 증거 하는 목 원에게는 개인지도가 필요하다. 그것도 하나의 습관이기 때문이다.

83. 처음 믿는 사람이 왔을 때는 큰 변화 받은 이야기를 듣게 하는 것도 좋다. 그 증언으로 중생을 알려야 하며 자기가치에 대해서 희망을 갖도록 한다.
출처 : ★ CELL & G12 ☆
글쓴이 : 정근배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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